포토샵 레이어 블렌딩 모드

포토샵 레이어 블렌딩 모드

2개 이상의 레이어를 합성합니다.

 

Normal Multiply  Screen 

1. Normal : 기본 설정 값 / dissolve(픽셀위치의 불투명도에 따라 임의로 기본색상이나 혼합 색상 대체)

2. Darken : 각 채널의 혼합색상 중 어두운 색상 표현 (밝은 픽셀은 대체/어두운 픽셀은 변경되지 않는다.)

3. Multiply : 기본색상과 혼합색상 곱하기

4. ColorBurn : 대비를 증가시켜 기본 색상을 어둡게 하여 혼합색상 반영 (흰색과 혼합 시 변화없음)

5. linearBurn : 명도를 감소시켜 기본 색상을 어둡게 하여 혼합색상 반영 (흰색과 혼합 시 변화없음)

6. DarkerColor : 모든 채널의 값을 비교하여 낮은 값의 색상을 표시

7. Lighten : 기본 색상이나 혼합 색상 중 더 밝은 색상을 표시

8. Screen : 혼합 색상과 기본 색상의 반전 색을 곱하여 표시(결과 색은 항상 더 발은 색상이 된다)

 


 

Normal Overlay  Soft Light

1. ColorDodge : 대비를 감소시켜 기본 색보다 밝게 하여 혼합 색 반영(검은색과 혼합 시 변화없음)

2. LinearDodge(add) : 명도를 증가시켜 기본 색보다 밝게 하여 혼합 색 반영(검은색과 혼합 시 변화없음)

3. LighterColor : 모든 채널 값을 비교하여 더 높은 색 표시 

4. Overlay : 기본색상에 따라 색상을 곱하거나 스크린으로 표시한다.

5. Soft Light : 혼합 색상에 따라 어둡게 하거나 밝게하여 표시한다.

6. Hard Light : 혼합 색상에 따라 곱하거나 스크린한다.

7. vivid light : 혼합 색상에 따라 대비를 증가 또는 감소시켜 색상에 burn or Dodge 효과를 적용한다.

8. Linear Light : 혼합 색상에 따라 명도를 증가 또는 감소시켜 색상에 burn or Dodge 효과를 적용한다.

 


 

Normal Exclusion 
Normal difference 

1. Pin light : 혼합 색상에 따라 색상을 대체한다. 특수효과를 추가할 때 유용하다.

2. Hard Mix : 혼합 색상의 RGB를 기본색상의 RGB에 추가한다.

3. difference : 색상 값을 반전시킨다.

4. Exclusion : difference와 유사하지만 대비가 더 낮은 효과를 낸다.

5. Subtract : 각 채널의 색상 정보를 보고 기본 색에서 혼합 색상을 뺍니다.

6. Divide : 색상 정보를 보고 기본 색상에서 혼합 색상을 나눕니다.

7. Hue : 기본 색상의 광도와 채도 및 혼합 색상의 색조로 결과 색을 만든다.

8. Saturation : 기본 색상의 광도와 색조 및 혼합 색상의 채도로 결과 색을 만든다.

 


 

Normal Color 

1. Color : 단색 이미지에 색상을 칠하고 컬러 이미지에 색조를 적용하는데 유용하다.

2. Luminosity : 색상 모드의 반대 효과를 낸다.

  Comments,     Trackbacks